스타크래프트의 개발사 – 개발과 유지보수의 경계점은?

원본 출처: 스타크래프트의 개발사 1996년 런던 E3쇼에서 최초 공개되었을 때의 모습. 지금 보자면 그야말로 “넌 누구냐?” 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모습이다. 워크래프트2와 비슷한 이유는 워크래프트2 엔진으로 만들기 시작해서 그렇다고 한다. 무엇보다 공격 가능한 오버로드의 존재는 참(…) 욕을 바가지로 먹고 게임을 거의 다시 만들다시피 해서 토해낸 결과물(1997 알파). 워크래프트 물이 빠지고 캐리어도 꽤 익숙한 모습이지만, 드랍십이 … Continue reading 스타크래프트의 개발사 – 개발과 유지보수의 경계점은?